top으로가기
평형

오늘본매물

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.
> 오늘의 이슈 > 상세보기
  • 찾아주세요
  • 팔아주세요

클라우드태그

클라우드태그

오늘의이슈 today's issues

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
 송파구,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… “앱으로 건강 관리하세요” 2019-03-15 21:25:17
작성인 정현호 기자 조회:4    추천: 0


[아유경제=정현호 기자] 서울 송파구(청장 박성수)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`모바일 헬스케어`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.

모바일 헬스케어는 손목에 착용하는 스마트 건강기기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체정보를 측정ㆍ제공한다. 이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도 지원한다.

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송파구 거주 주민과 관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. 이용을 원하는 구민은 방문 전 전화로 접수나 예약을 해야 한다.

구는 혈압, 혈당, 중성지방 등을 측정해 만성질환 위험요인 1개 이상을 가진 만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올해 서비스 대상자 300명을 오는 4월 말까지 모집한다. 고혈압, 당뇨, 이상지질혈증약 복용자는 제외한다.

대상자는 보건소 방문상담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한 후 의사ㆍ간호사ㆍ영양사ㆍ운동전문가로 구성된 보건소 전담팀이 식사 등의 생활습관 개선 목표를 이행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한다. 건강ㆍ운동ㆍ영양 등에 관한 전문 상담도 주 1회씩 24주 동안 제공받는다.

ⓒ AU경제(http://www.areyou.co.kr/)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
추천  소스보기  목록 
Query Time : 1 sec