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으로가기
평형

오늘본매물

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.
> 오늘의 이슈 > 상세보기
  • 찾아주세요
  • 팔아주세요

클라우드태그

클라우드태그

오늘의이슈 today's issues

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
 경기도, 북 콘서트 개최… ‘히든작가’ 9명 선정 2019-01-11 21:24:29
작성인 김소연 기자 조회:10    추천: 0


[아유경제=김소연 기자] 경기도가 지난 10일 경기콘텐츠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책 생태계 활성화 사업 중 출판지원 부문의 성과를 정리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했다.

경기도는 출판사, 서점 등 출판 산업 육성과 일자리창출 확대를 위해 2017년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과 `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사업`을 추진하고 있다.

이날 북콘서트에는 경기도가 2018년 한 해 동안 지원한 ▲경기 히든작가(이하 히든작가) ▲경기도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지원 ▲경기도 올해의 책 등 총 3가지 사업에 참가한 경기도민과 아마추어 작가, 출판사 대표 등이 참가했다.

행사는 히든작가의 작품을 각색한 연극공연, 참석한 히든작가 6인의 토크콘서트, 출판사 `제철소`의 김태형 대표와 `사과나무`의 권정자 대표가 들려주는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.

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선정된 경기도 히든작가 9명이 발표됐다. 소설, 수필, 그림책 각 부문별 3작품으로 진행된 이번 히든작가 공모에서 소설 부문은 ▲빛은 달린다(김하라 지음) ▲도터, 에밀(권서율 지음) ▲히포이야기(강명수 지음), 수필에는 ▲갓난노인(문재윤 지음) ▲나도 술 잘 먹거든요?(김남숙 지음) ▲내일도 둥근 해가 뜰까요?(나하나 지음), 그림책에는 ▲그레그와 병아리(박주현 글ㆍ그림) ▲동동도넛 둥둥도넛(이현지 글ㆍ그림) ▲도로시는 노랑(박미경 글ㆍ그림) 등이 선정됐다.

경기 히든작가에 당선돼 이날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강명수 작가는 "지원사업을 통해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글쓰기에 대한 꿈을 실현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고, 내 안에 있던 장점을 발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던 것 같다"고 말했다.

모든 히든작가의 도서는 교보문고 등 대형서점은 물론, 온ㆍ오프라인 서점 어디에서나 구매가 가능하다.

이밖에 `경기도 우수출판 콘텐츠제작지원 사업`을 통해 발간된 경기도 중소출판사 15곳의 도서와 `경기도 올해의 책`으로 선정된 5권의 책도 함께 만날 수 있었다.

오후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"도민의 창작욕구와 창의력에 놀랐으며 경기도 출판산업의 활성화를 위해서 지속적인 지원으로 다양한 출판콘텐츠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"고 말했다.

ⓒ AU경제(http://www.areyou.co.kr/)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
추천  소스보기  목록 
Query Time : 0.87 sec